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사/· 뉴스

국내 최초 SSD 외장하드 8월말 출시예정

by 넷둥이파파 2008. 8. 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디자인 전문회사 지디스(대표 한민, www.gids.co.kr)가 18일, 국내 최초로 SSD 외장하드인 스피카(SPICA) '스노우 블랙'를 8월 말 한국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반도체 메모리를 이용해 만든 SSD(Solid State Disk)는 안전성과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하이테크 산업, 우주 항공, 군사용의 저장장치로 주로 이용 되어져 왔다. 최근에는 일반 사용자들도 중요한 데이터가 많아졌고 반도체 메모리 가격 하락으로 인해 SSD 가격 또한 저렴해지면서 노트북이나 모바일 기기에도 SSD가 탑재되고 있다.

지디스 관계자는 "SSD 외장하드는 반도체 기반으로 충격에 강하고 온도가 120도 상태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자동차 안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디스는 지난 6월 외장하드 전문 브랜드 '스피카'를 런칭했고, 첫 출시 모델로 '스피카 ART'를 선보인 바 있다. '스피카 ART'는 기존의 가전제품 등에서만 쓰던 고급소재에 감각적인 패턴으로 마감한 외장하드로, 나무, 국화, 진달래 문양의 13가지 색상의 제품이 있다.

스피카 32GB SSD탑재 제품은 안철수 연구소 온라인 쇼핑몰이나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20만원대, 64GB 모델은 40만원대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