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사/· 리뷰

캐논, 40GB HDD탑재한 초소형 캠코더 'HG10'

by 넷둥이파파 2008. 8. 14.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 www.canon-ci.co.kr)의 초소형 캠코더 'HG10'은 40GB의 HDD를 탑재해 장시간 촬영이 가능한 하이비젼 HDD캠코더다.

캐논의 독자적인 방열 처리 기술을 도입해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데 성공, 크기 81 x 75 x 129mm(W x H x D)의 초소형으로 설계했다.

40GB의 HDD 탑재로 SP 모드에서 12시간의 장시간 녹화가 가능하며, HDD 주변을 감싸고 있는 충격방지 댐퍼와 낙하 감지 센서 내장 및 '세이프디스크'시스템을 적용해 하드디스크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HG10'은 광학 10배 줌 렌즈와 고화질 CMOS 센서를 채용해 1920 x 1080 풀 HD급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디직DVII 엔진을 내장해 HD 데이터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다.

HD CMOS감도 향상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저노이즈의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며, 광학식 시프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 채용으로 촬영 시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위상차 검색 기능으로 피사체와의 거리를 계산해 한층 정확한 오토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며, 피사체가 변경됐을 때 약 0.5만에 포커스를 맞춘다.

이 외에도 2.7인치 와이드 LCD 채용 및 네비게이션 컨트롤 다이얼을 LCD 패널에 탑재해 화면을 보면서 컨트롤 다이얼을 돌리거나 방향키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메뉴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의 빈 공간을 자동으로 찾아서 녹화하므로 중복촬영의 염려없이 빠른 속도로 녹화시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