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사/· 리뷰

[리뷰] 디자인이 예술이다,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by 넷둥이파파 2009. 7. 24.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하이패스가 처음 출시됐을 때 값도 고가였고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에 과연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을 할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는데, 최근들어 제품의 값은 점점 떨어지고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한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이 더욱 상승하는 듯 합니다. 게다가 다양한 할인혜택 등 많은 메리트가 있다 보니 운전자들이 많이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하이패스 시장에는 여러 회사의 다양한 모델들이 쏟아져 나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살펴볼 제품은 주간에도 가독성이 좋은 OLED와 RF 방식을 적용해 국내 최초로 무배선 배터리 방식을 실현, 디자인의 차별화를 이룬 LS전선에서 출시한 '이웨이 큐비(E-WAY QUBI)' 하이패스입니다.

큐비는 디자인에 강점을 둔 제품이라 그런지 케이스도 무척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크기는 매우 작은 편이고 얼핏 보면 휴대폰 케이스 같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개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큐비는 2단 분리형의 박스 상단에 들어있고 그 아래에 차량용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거치대입니다.

큐비에 거치대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거치대에 부착된 테이프는 3M제품으로 접착력이 무척 강하기 때문에 한번 설치하고 나면 다시 분리할 때 무척 힘이듭니다. 위치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큐비 OBU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큐비는 안정성이 뛰어난 국내산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한번 충전으로 최대 2~3개월 사용이 가능합니다.

큐비 전면 모습입니다. 고광택 하이그로시 코팅처리돼 세련된 분위기를 풍깁니다. 하이그로시 코팅은 보기에 고급스럽게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지문이 잘 묻는 단점도 있습니다.

전면에 정보를 표시하는 정보창으로 요즘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를 채용해 가독성이 좋아 낮에도 정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우측에 전자카드 삽입구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차량용 충전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차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고 USB케이블을(별도 구매) 이용, 컴퓨터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배터리의 상태나 전자카드 잔액확인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버튼과 음성안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볼륨버튼이 있습니다.

수려한 디자인, 기능의 단순화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는 매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하이패스 제품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독성이 우수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고휘도 OLED를 탑재해 주간에도 정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기능을 최대한 단순화해 누구나 금방 사용법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전자제품 메뉴설정에 서투른 분들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초면 설치 OK

이 제품은 RF 방식으로 국내 최초로 무배선 배터리 방식을 채택해, 선이나 복잡한 부분이 없이 거치대에 있는 접착 테이프를 이용해 쉽게 차량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파수 연동 방식이라 전면 유리창에 설치할 때 마음에 드는 곳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이를 설치하는데 2초도 안걸렸습니다. 예전 제품들에 비하면 정말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차량용 충전기로 충전할 때는 거치대에서 제품만 분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주간에도 가독성이 우수한 OLED 정보창

전면에 있는 OLED 표시창을 통해 배터리 상태나 전자카드 잔액 그리고 하이패스 통행 최근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30%이나 10%일 경우 OLED와 음성으로 사전에 알려줍니다. 특유의 꺽임 디자인 때문에 시야 각도가 잘 맞아 정보를 읽는데 무척 편리했습니다.

이웨이 큐비를 차량에 장착하고 구리 톨게이트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해봤습니다. 통과속도가 40km/h정도 된 것 같은데 잘 인식하며 통과했고 또렷한 음성으로 잔액 등을 안내해주어, 정보창을 확인하지 않고도 바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다른 구간도 테스트 삼아 통과해봤는데 이상 없이 편리하게 작동했습니다.

디자인이 예술이다!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는 위에서 열거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기도 했지만 우선, 디자인 면에서 크게 끌립니다. 그동안 만나본 제품들과 달리 하이그로시 재질에 특유의 꺽임 디자인이 하이패스 제품이라기 보단 MP3플레이어 같은 소형 디지털 제품의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하이패스 제품들은 비슷한 기능을 갖추고 디자인까지 별반 다르지 않아 좀 식상한 부분이 있었는데, 큐비는 기능을 단순화해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선보여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이패스 제품은 간단한 기능과 음성안내 기능, 구간에서 정확한 인식력 등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는 위에 이를 만족시킵니다. 디자인의 강점까지 갖춰 이번 리뷰를 진행할 때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선불카드와 자동충전카드, 후불카드와 완벽히 호환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입니다.

타사 제품이 10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한 데 비해 2~3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한 짧은 배터리 사용시간은 좀 아쉽긴 하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부분입니다.

도로에서 머무는 시간과 돈을 줄여주는 운전자의 필수 아이템,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하이패스를 사용하면 톨케이트 이용 시 지체하지 않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출퇴근 시 최대 50퍼센트 할인과 항상 기본적으로 5%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득이 됩니다. 이런 부분을 볼 때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들은 하이패스를 필수로 구입을 하는 게 여러모로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하이패스가 없는 운전자라면 이번 기회에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한번 살펴 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하나 구입하는 것도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e-way.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갤러리 ~

Global News Network 'AVING'
양정훈 전문기자 ( www.avi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