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사/· 뉴스

아수스, 터치로 즐기는 PC 'Eee Top' 유럽시장 공개

by 넷둥이파파 2009. 3. 5.


아수스가 3일부터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2009 세빗(CeBIT 2009)'에서 새로운 Eee 시리즈로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올인원PC, 'Eee Top'을 전시했다.

'Eee Top'은 16:9 화면비율을 지원하는 15.6인치 크기의 터치스크린 LCD를 장착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선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으며, 여러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된 후면 손잡이는 이동 시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윈도우 XP 정품을 탑재한 아수스 'Eee Top'은 인텔 아톰 CPU N270, 1G DDR2 메모리, 160GB HDD 성능을 갖췄으며, 130% 색 재현률의 15.6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Easy Mode와 Opera Touch, SoftStylus 등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손끝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4W 하이파이 스피커와 SR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현장감이 느껴지는 입체적인 음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재미있는 게임과 손이나 스타일러스펜으로 쓸 수 있는 메모장, 한영전자사전 등 'Eee Top'만이 제공하는 각종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특히, 'Eee Top'에 탑재된 Eee Cam은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Eee Cam을 통해 화상 채팅 시 다양한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들끼리 영상과 사진을 공유 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일반 데스크톱PC의 4분의 1 수준인 35W 전력을 소비하며, 일상 소음 수준인 26dB로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