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사/· 정보

날파리 (초파리) 퇴치! 날파리 덫 만들기

by 넷둥이파파 2009. 7. 9.

출처 : 미술과 여행 | 최연욱
원문 : http://blog.naver.com/nuctom/30052629927


여름이 오니 어디선가 나타났는지 모를 날파리들 (또는 초파리)이 짜증나는 여름날을 더욱 짜증나게 하죠?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얘네들이 크면 나방이 된다던데. 그땐 좀 징그럽죠.

날파리들이 사람에게 얼마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쩨됐는 귀찮게 합니다.



제 작업실에도 어느순간 날파리들이 날아다니면서 저를 귀찮게 하더군요.

급기아 작업중인 덜 마른 유화 작품에 달라붙어 최후를 맞이하는 날파리들도 있었으니...

그런데 생명은 소중한것! 야네들도 다 먹고 살자고 하루 하루 열심히 먹이를 찾아 날아다니는데 그냥 죽이기도 불쌍하고

그래서 모기약이나 바퀴벌레약 까지 다 뿌려봐도 죽지도 않고

피우는 모기약, 전기모기약 까지 모두 동원해 봤지만 죽기는 커녕 오히려 번식만 왕성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처음엔 한두마리 날아다니더니 어느순간 두세마리 몇마리 손으로 죽여도 어디선가 계속 나타나는 날파리들....

드디어 짜증 폭발

그라서 네이버 지식검색에서 날파리 퇴치법을 찾아보니 청소를 해라, 음식물 쓰레기는 그때 그때 처리를 해라 등등

충분히 한것 같은데도 날아다니는 날파리들 때문에 더욱 열심히 지식인을 뒤지다가 덫을 만들수 있다는 게시물을 보고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역시 효과가 있네요!

마지막 한마리 까지 전멸은 못 하지만 더이상 귀찮게 하진 않네요.



1. 우선 준비물

종이컵, 빨대, 쿠킹랩, 스카치 테이프, 가위, 과일 한두조각 (참외, 수박 등 날파리들이 좋아하는 과일)





2. 우선 맛있는 과일을 먹기좋은 사이즈로 썹니다.

날파리 덫을 만들고 남는 과일은 제가 다 먹고...
먹다보면 날파리 덫을 만들 과일이 없을 수도 있으니 몇조각은 남겨두고 드시길!




3. 종이컵에다가 과일을 넣습니다.

꼭 종이컵일 필요는 없습니다.
대충 이정도 되는 사이츠 버리는 통이나 용기면 됩니다. 생수병이나 캔도 가능 




4. 과일을 넣은 종이컵을 랩으로 싸주고 랩을 테이프로 꽉 막아줍니다.

랩은 혹시 찢어질 수도 있으니 두세겹으로 해 주면 좋겠죠?




5. 테이프로 종이컵을 꽉 막았으면 랩 중간 부분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그 테이프 위에 아주 작은 구멍을 낸 다음 빨대를 약 5~10cm정도 자른다음 꽂아줍니다. 그럼 완성!




6. 같은 방식으로 몇개 만들어서 싱크대 밑, 쓰레기통 옆, 그리고 방 구석에 넣어두면 날파리덫 완성



날파리들이 과일의 냄새를 맡고 빨대를 통해 종이컵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날파리들이 지능이 좀 딸리는건지.... 빨대를 통해 못 나오네요... 먹이가 있어 안 나오는건지

 

덫을 설치하고 며칠후면 날파리들이 거의 다 사라집니다.

몇몇 먹이를 찾지 못하고 배회하는 날파리들이 있긴 합니다만....

그리고 냄새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빨대구멍이 워낙 작아서 냄새는 안납니다.



한 3~4일에 한번정도 다시 만들어서 설치하면 별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날파리에게는 먹이와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주고 난 살생없이 날파리들로부터 해방!


이틀 놔뒀는데 벌써 이만큼 잡혔습니다 ㅋㅋ

어휴~ 꽤 많네요 ㅎㅎ 다 잡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