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 가족

[여행]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by 넷둥이파파 2018. 9. 29.

■ 일시 : 2018.09.29(토) 06:30 ~ 16:00

■ 장소 : 원대리 자작나무 숲 (http://forest.go.kr/)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출발전에 미리 간식(?)을 챙겨서 애들 가방에 각각 나눠담았습니다.
애들이 소풍가는 것 같다고 좋아라 하네요~~~ ^^*

아침 6시에 일어나서 30분정도 준비하고 출발~~!!!
네비를 마추니 일반도로로 9시에 마춰서 딱 떨어지네요..... (참고로 입장은 9시부터입니다.)

 

▼ 시동걸고 출발 준비!! 새벽부터 안개가 자욱한게 분위기 좋네요.

아침을 못먹고 출발해서 고속도로가 아닌 국도 휴개소(?)를 몇군데 들렀는데 간단하게 먹을 만한게 없어서 못먹었습니다. 만약 다음에 다시 간다면.... 간단하게 김밥을 준비해서 출발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씨가 그런지 중간중간 안개가 많이 껴서 비상등을 키고 달린 구간이 있었습니다. 안전운전해야 할 듯 합니다.

▼ 주자장에 도착.... 아직까지는 차도 별로 없고 한적하니 좋습니다.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차가 크다고 주차칸이 아닌 다른곳을 안내해주셨네요.

▼ 주차장도 아직까지는 한적하고 좋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안개도 있고 날씨도 꽤 쌀쌀합니다.

▼ 올라가기전 화장실을 들리고 한컷~!! (참고로 위쪽에는 화장실이 푸세식이라 냄새가~~ ^^*)

▼ 안내소를 지나면 바로 코스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 아직도 안개가 자욱해서 첫번째 길은 분위기가 좋네요~~~ 공기도 좋고~~~
    입구에서 독사진을 찍고 다시 올라갑니다. 

▼ 중간에 만난 자작나무 군락(?).. 산책로 전체가 자작나무는 아니고 중간중간 듬성듬성 자작나무를 볼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가면 이쁜 자작나무 숲을 만날 수 있습니다.

▼ 1차 휴식 / 각자 준비한 물도먹고 간식도 먹고..... 아직까지는 쌩쌩합니다.

\

▼ 해가 떠서 날도 더워지고, 애들이 점점 힘들어 합니다....

▼ 2차휴식.... 1차 휴식때와 달리 땀도 흘리고 많이 힘들어 합니다.

▼ 유일한 조각상? 엄마/아빠 한컷.... 마누라가 뒷 배경과 똑같은 포즈를 취하자고.....^^*

▼ 목적지를 1km 남기고.... 희망이 생겨서 애들도 점점 힘을 내서 걸어 오고 있습니다.

▼ 드디어 자작나무 숲 입구~~

▼ 이 사진은 뭔가 헤어지는 연인 분위기? ㅋㅋ

▼ 그리 넓지는 않지만 하얀 자작나무에 둘러쌓인게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 오래된 페이트가 벗겨지듯 얇은 껍질이 조금씩 벗겨져서 곧게 올라간 자작나무... 너무 이쁩니다.
    겨울에 눈과 함께 보면 더 이쁠 것 같네요.

▼ 막내 승현이는 아직 팔팔(?)한지, 사진 찍어 달라고 하네요.

▼ 엄마와 아이들은 멍~~ 많이 힘들었나 봅니다. 평소에 얼마나 운동을 하지 않았는지....^^*
    애들과 사진을 몇장찍고 나니 공주님이 화장실을 가고 싶은데,,, 푸세식을 두려워해서 서둘러 내려갑니다.
    2시간 넘게 달려와서 10분을 보고 내려가야 하는건가.....ㅜㅜ
   
내려가는 길은 다른 코스로 가고 싶은데 화장실이 급하니 어떻게 될지 몰라서 올라왔던 길로 다시 내려갑니다.

▼ 내려가는 길은 그나마 힘들지 않은 듯 합니다. 웃음끼 사라졌던 아이들 입가에 웃음도 살짝 보이고...... 
    사실 이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희망때문에 기분 좋아짐 ^^*

이렇게 2.5시간을 달려서 도착을 했는데, 너무 빨리 내려온 듯 아쉬움이 없지는 않지만 나름 기분좋은 하루네요.

주말에  TV/핸드폰으로 하루를 보내는 것보다 공기 좋은 곳에서 땀도 흘리고 좋은 것도 보고 ~~~

아이들과 자주자주 다니다보면... 걷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겠죠~~? ㅋㅋ

처음에 도착해서 사람이 별로 없구나 했더니.... 정오가 지나 내려와 봤더니 주차장이 만차입니다.

 

다시 집으로 올라가는길에 홍천에서 화로구이(고추장양념)와 소금구이 + 막국수를 배불리 먹었습니다.

한 10년도 더된것 같은데... 연애할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으로 다시 갔는데.....

맛은 여전한 것 같은데.......  가격은 예전 같지 않더군요...... (당연한거 자나~~!!!ㅋㅋ)